안녕하세요
이번에는 Ekey 에 들어가는 가장 기초되는 코드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Ekey 를 악보에서 구분할수 있는 방법은 바로 조표를 보고 확인 할수 있는데요
\
위 사진을 보시듯이 “파도솔레” 부분에 샵이 붙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Ekey 에 반드시 “파도솔레”부분에 샵이 붙어야 할까요?
이것은 메이저 스케일의 기본적 규칙에서 부터 들어가야 합니다.
우리가 가장 쉽게 아는 메이져 스케일은 피아노의 하얀건반부분을 볼수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온음,온음,반음,온음,온음,온음,반음 의 기준이 만들어진걸 알수 있습니다.
이중 “미파”와 “시도” 는 어느 키에서도 반음관계가 고정이 되어있는 상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키마다 샵이나 플렛이 붙게 되는데요.
도레미파솔라시도의 1이 “도”였다면
Ekey 의 1은 “미”가 됩니다.
여기에서 온음,온음,반음. 온음,온음,온음,반음 의 규정을 맞추기 위해 서로 음의 간격을 당기고 밀고 해 주어야 합니다.
조표의 특성상 한번 밀리면 계속 밀리고, 당겨지면 계속 당겨지는 규칙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조표에 샵이 들어가면 계속 샵으로만 표현이 되고, 플렛이 들어가면 계속 플렛으로만 표현이 되게 되는거죠.
이렇게 스케일의 규칙을 따라 만들어 보면 “파도솔레” 부분에 샵이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어가는 코드 들 중에도 분명 샵이 들어가는 코드가 생깁니다.
이제 Ekey 에 들어가는 가장 기초되는 코드들을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에 따라 코드를 익히시고 외우시면 되시겠습니다.
이 코드들은 가장 기본적인 코드 들이며, “1도”에서 “6도”까지의 각 코드별 숫자를 반드시 익혀 두시길 바랍니다.